신용정보 무료조회 방법★
오늘은 정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신용정보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릴텐데요. 올크레딧 신용정보 무료조회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는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에서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하단과 같이 금융기관이 설립한 올크레딧이란 글귀와 함께 해당 사이트 링크가 안내가 되는데요.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금감원에 따르면 개인 신용등급은 신용조회회사(CB)인 올크레딧 신용정보 말고도 나이스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에서 무료로 알아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올크레딧을 통한 신용정보 무료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메인화면 하단 오늘쪽에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탭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탭을 클릭하게 되면 하단과 같이 "전국민 신용정보" 탭과 "신용정보 이용/제공내역" 이렇게 크게 두가지 조회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본인의 신용정보를 무료로 알아보는 시간이기 때문에 "전국민 신용정보" 탭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신용정보 이용/제공내역"도 나중에 필요하시면 조회해 보세요.
열람하기를 클릭하게 되면 회원가입 안내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무료로 본인의 신용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하단과 같이 올크레딧 회원가입을 필수로 진행하셔야만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올크레딧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서 회원가입 선행해 주시고 로그인해서 상단과 같은 절차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과 같이 본인의 신용조회정보 및 신용평점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신용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국내 여러 신용정보회사가 있지만, 이렇게 따라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어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에서 ‘나이스지키미’에 접속한 뒤 무료신용조회 코너에 들어가면 자신의 신용등급 확인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4개월에 한 번씩 1년에 총 3번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을 조회해도 등급이 내려가지 않습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과거와 달리 2011년 10월부터 신용등급 조회 사실을 신용평가에 반영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자신의 신용등급이 제대로 책정되지 않았다고 생각된다면 이의를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나이스평가정보와 코리아크레딧뷰로의 고객센터에 전화로 연락해 신용등급이 산출된 근거 등을 확인하는 게 가능합니다. 만약 납득할 만한 설명을 듣지 못한다면 금감원 민원센터(국번 없이 1332)로 이의 제기를 하면 된다는 점 참고사기 바라요. 더 자세한 내용은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에서 제공합니다.
이상으로 전국민이 무료로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